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

칫솔 치약 버리는 방법 분리수거해야할까요 ?

by 티밀 2021. 10. 8.
728x90

 

안녕하세요 

저번달에 친구와 이야기 중에 나온 주제인데요 

칫솔 치약 어떻게 버리세요?

칫솔 치약 분리수거 하시나요 아니면 종량제 봉투에 담아 버리나요

저는 후자 이고 친구는 전자이더라구요 

그래서 겸사겸사 찾아봤어요 

칫솔 치약 버리는 방법 입니다 !

 

 

두명이 살지만 치약은 3개네요 ㅎㅎ

 

 

저는 보통 이렇게 다같이 치약 칫솔을 쓰레기봉투에 넣어 버려요 

 

 

그런데 칫솔을 보면 손잡이 부분은 플라스틱이고 이 닦는 모 부분은.. 뭐라명칭하는지 애매하네요 

손잡이는 분리수거

모 부분은 쓰레기통 으로 해야 할까요?

 

칫솔 버리는 방법은 !

일반 플라스틱이나 전동칫솔은 일반쓰레기라서 종량제 봉투에 버리면 된다고 합니다

 

 

다음으로 치약 버리는 방법은요 

 

 

뚜껑은 아시다 시피 플라스틱으로 분리수거 에요

 

 

치약 몸통에 보면 플라스틱이라는 표시가 딱 하니 자리 잡고 있는데요 

경우에 따라 다르다고 합니다 

안에 치약이 남아있는 경우 가위로 잘라 안을 헹군후 분리수거 해야 해요 

위 상황이 귀찮다면 일반 쓰레기로 치약을 버리면 되지만

뚜껑은 플라스틱이니 분리수거 잊지 마세요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