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

자동차랑 핸드폰 블루투스 연결하는법! 간단해요

by 티밀 2020. 9. 10.
728x90

어느순간부터 

핸드폰이랑 자동차랑 유에스비 연결해 놓고 

네비를 틀면 소리가 안나기 시작했어요 

 

지도는 움직이는데 

어디로 가야하는지 말로 설명을 안해주니까 

계속 길 놓치고  헤매게 되더라구요 ㅜㅜ

 

차를 산지 얼마 안된 차알못이라 

처음에는 핸드폰 소리크기를 꺼놨나? 싶어서 소리도 키워보고

자동차 네비 안내소리도 키워봤는데도 소리가 안나더라구요 

 

이게 미치겠는게 소리가 아예안나면 또 모르는데

폰이랑 연결만 하면 소리가 안나는 거에요 ㅠ

 

근데 또 차랑 연결된 상태에서 블루투스 통화는 되요 

인터넷에서 찾아본 방법들

그래서 인터넷에선 찾아본 방법들로 해봤었어요 

 

1. 핸드폰 블루투스 연결했던거 삭제하고 다시 연결해본다

그전에 했던거 폰에서도 삭제하고

자동차에서도 삭제해서 다시 연결하면 된다고 해서 했는데!

안됬어요 

 

2. 블루투스 통화를 한번 더 해본다

블루투스 통화로 얘가 인식을 해서 그럴수도 있다고 하길래 

친구랑 블루투스 통화해보고 네비 연결 해봤지만 또 실패 ㅜ

 

 

동네다니는거면은 폰이랑 차랑 연결안시켜도 

핸드폰 자체 소리로도 잘 들리는데

고속도로 타니까 핸드폰 자체소리로는 잘 안들리더라구요 

 

조만간 친구랑 바다보기로 했는데

아직 차 네비보면서 운전할 실력은 안되지

이거가지고 센터가기는 부끄럽지 미치겠더라구요

 

그래도 어쩔수 있나요..

가야죠 ㅋㅋㅋㅋ

 

일단 집에서 제일 가까운 센터로 알아봤어요 

현대차라 블루핸즈가야하는데

다행히 집에서 5분거리에 있었어요 !

 

 

칠곡에 홈플러스 뒤쪽에 있어요 

차가 많지 않은 곳이라서 좋아요 

 

초보운전인 제게는 주차장이랑 차가 많이다니는지가 중요합니다 :D

 

 

 

 

 

 

 

코로나때문에 혹시 몰라서 가기전에 전화하고 갔어요 

오전 10시쯤 이였는데 한가하니까 와도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전화 끊고나니깐 블루핸즈 지도랑 주소가 문자로 오더라구요 

요즘 세상 좋아요 b

 

센터를 처음가봐서 

비용도 혹시몰라 카드에 돈 챙기고 갔어요 

 

근데 가섴ㅋㅋ 센터를 들어가는거까진 좋았는데

주차를 어디해야하는지..멘붕

 

차 들어올리는? 거기로 가야하는지

아니면 주차라인 그려져있는데 세차라고 적힌곳으로 가야하는지 

 

나는.. 세차는 아니고 그렇다고 차들어올리는 그쪽도 아닌거 같은데

멘붕X99999

 

들어가다말고 멈춰있으니까 

직원 한분이 오셔서 먼저 물어봐주시더라구요

그래서 블루투스연결이 안된다고 하니까

여긴 입구라서 세차적인 쪽에 차대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차 천천히 움직이는데 

 

차뒤엨ㅋㅋ 초보운전 붙인거 봤는지 급 주차봐주셨어요 

핸들 어느쪽으로 돌려야 하는지도 알려주셧어요bbb

 

그리고 조수석에 타시더니 1분만에 해결해주심 :D

 

 

 

 

 

센터에서 배워온 방법

센터에서 부끄러움을 참고 배워온

핸드폰 블루투스 차랑 연결안될때 해결방법 입니다 

 

3. 핸들에 MODE 기능를 쓰자

 
핸드폰이랑 차랑 블루투스 연결한 뒤에

차에 핸들 보면 MODE라고 적힌거 보이시나요?

어디쓰는지도 몰랐던 1ㅅ..

 

 

 

 

이걸 누르면 자동차 네비창에

밑에 사진과 같은 파랑 창이 뜨면서 

라디오가 켜집니다

 

네..차에 라디오라는게 있다는걸 이때 기억해냈어요

 

운전의 세계란...ㅜ

 

 

 

 

이 MODE를 몇번 누르다 보면 

FM-AM-AUX-오디오

이렇게 채널이 돌아가요

 

 

 

 

라디오도 들을수 있고

노래도 나오고

외부기기가 연결됬다고도 알려줘요 

 

 

 

 

BT Audio  

BT Audio  

BT Audio  

 

중요하니까 세번 보세요

여기서 멈추세요

 

 

 

 

 

 

드디어 폰과 차가 블루투스로 이어졌어요

 

성공하셨군요 운전자님

이제 운전하면서 길안내도 들을수 있고

음악을 들을수 있어요 

 

네 제가 그동안 2주동안 혼자 이거만지고 저거만지고 다했는데

역시 전문가는 달라요

1분컷이였어요

 

제가 어?! 되네?? 하면서 어이없어 하니까

직원분이 네.되네요 이러신.. ㅋㅋㅋ

 

역시 사람은 배워야 합니다 :)

 

728x90

댓글